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정보

영어사전 탑재로 영자신문 해석 쉽게 끝내는 어플 #Scan News

by 요즘n. 2015. 11. 14.

 

 

 

 

 어떤 언어든 그 언어를 잘하는 최고의 방법은 다독이라고 한다. 학창시절부터 영어공부 방법으로 생각해봤을 법한 영자신문 공부. 영자신문 해석으로 영어 실력을 UP할 수 있으면 좋으련만, 그 큰 신문을 가지고 다니면서 보기도 힘들고, 또 사전을 찾는 것도 일이다. 스마트폰 기사로 보면 된다고 하지만 사전 활용이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다. 기사를 읽을 때마다 모르는 단어를 클릭하면 알아서 단어 뜻을 알려주고, 그 단어들을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가 있으면 좋을텐데-하는 생각을 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서핑하다 바로 그 앱을 찾았다. 바로 Scan News.


 

 앱을 다운받고 들어가면 첫화면이 아래와 같이 뜬다. 다양한 국가별/채널별 매체가 있는데, 아래에 보이는 화면보다 훨씬 많은 언론들이 제공되고 있다.

 그 중 읽고 싶은 매체를 선택하고 들어가서 또 원하는 기사를 클릭하면 기사를 볼 수 있다. 기사를 읽다가 모르는 단어를 클릭하면 하단에 네이버 사전이 올라오면서 뜻을 보여준다. 굿. 예문에 발음까지 들을 수 있다. 어플 제작자 천재인 듯. 어찌보면 단순히 현재 있는 서비스들을 짜집기 해놓은 건데, 너무 자연스럽고 활용도 높게 편집을 잘해놨다.  

 

 

 


 사전에서 우측 단어장에 저장하는 버튼을 클릭하면 어플 내 단어장에 착착 단어가 쌓인다. 아래는 그렇게 쌓인 단어들. 이렇게 편하게 영자신문 해석을 하며 단어 공부를 할 수 있다니. 세상 참 좋아졌다. 대중교통 이동 중에도 짧은 기사를 짬짬이 볼 수 있어 잘만 활용하면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될 듯하다. 게다가 최신 기사를 접하니 세상 돌아가는 얘기에 유익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좋은 듯.

 


 

 


 무료어플이라 간간히 광고가 보이지만 사용하기 불편한 정도는 아니다. 이 정도 만들었으면 개발자분도 돈 버셔야지. 무료라서 감사하다. 짬짬이 영자신문 공부하실 분들에게 상당히 도움이 될 어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