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생활정보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어플로 간편하게 끝

by 요즘n. 2015. 11. 14.
 
가끔 디지털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스마트폰으로 옮길 때가 있다. 그 때마다 문제가 되는 건 용량이었다. 내 폰으로는 일단 사진을 옮겼다고 해도, 다른 사람과 공유를 하거나 블로그/SNS에 사진을 올릴 때 용량이 크면 여간 난감한게 아니었다. 그래서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을 찾다가 아톰포유라는 어플을 발견했다.
 

 

 

 유료버전과 라이트버전이 있는데, 광고유무와 사진,동영상 선택 개수 제한 여부 차이라고 한다. 나는 광고가 있어도 상관없고, 사진 선택 수량도 라이트 버전 정도면 충분해서 라이트 버전을 택했다.
 어플을 깔고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첫화면이 뜬다. 여기 나열된 서비스 외에도 다른 서비스들을 준비 중이라고 하니, 기능은 점차 많아질 듯하다. 
 

 

 


 본격적으로 사진용량줄이는법은 다음과 같다. ①상단의 빨간 이미지 아이콘을 클릭한 후, 스마트폰 사진 중에 용량을 줄일 사진을 선택하면 된다. 한번에 여러장도 선택 가능하다. 사진 선택 후 하단 이미지처럼 덮어쓰기 or 아톰포유 폴더에 저장하기 중 선택하면 된다. 처음에 했을 때는 사진 품질이 떨어질수도 있다는 생각에 덮어쓰기를 안했는데, 한번 해보니 이미지 품질면에서 달라지지 않는 듯하여 이제는 그냥 덮어쓰기를 선택하고 있다.
 

 

 


 저장방식까지 선택하고 나면 다음과 같이 용량이 얼마나 줄었는지에 대한 결과과 뜬다. 나는 이번에 283kb 이미지를 82kb로 줄였다. 어느 정도 줄어들었는지도 나오는데, 크기가 1/3도 안되게 줄었다.
 

 

 

 

 사실 여기서 283kb도 큰 용량이 아니라 별로 와닿지 않을 수 있지만, 진가는 10mb가 넘는 큰 이미지에서 발휘했다. 용량이 커서 에버노트에 올렸을 때 버벅됐던 게, 이 어플로 사진 용량 압축 후 부드럽게 열렸다. 최대 1/7까지 변환이 가능하다고 하니,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잘만 하면 스마트폰 용량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