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생활정보

사진 합치기, 사진 합치는 어플 포토크래커로 쉽게 하자

by 요즘n. 2015. 11. 17.

 

  블로그를 시작하고 포스팅을 하려는데 올리고 싶은 사진이 너무 많아 고민이 생겼다. 사진을 하나하나 다 올리자니 포스팅에 글과 이미지의 비율이 안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 사진을 다 올렸다가는 포스팅이라기 보다는 사진전이나 갤러리 수준이 될 것 같아 사진 합치기 방법을 찾게 된 것이다. 사진이 일단 스마트폰에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PC로 옮긴 후 작업하는 것보다 사진 합치는 어플로 작업하는게 편할 것 같아 어플을 선택하게 됐고,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한 포토크래커를 활용하고 있다.

 

 

 


  요즘 대부분의 어플들처럼 포토크래커 역시도 사진을 합치는 기능만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필터 카메라부터 일반적인 편집기능도 모두 갖고 있다. 다만 포토크래커가 다른 어플에 비해, 사진 합치기 부분에서 자유도가 높고 선택지가 많았다.
  본격적으로 사진을 합치려면 다음과 같은 첫화면에서 '콜라주'를 선택하면 된다.
 

 

 

 
  그리고 나면 다음처럼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이 내가 포토크래커를 가장 마음에 들어한 부분이다. 장수부터 형태까지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고, 스타일 선택 이후에도 사진 편집창에서 영역크기부분을 추가적으로 수정 가능하다.
 

 

 


  나는 이번에 3장이 들어가는 스타일을 선택한 후 사진을 골랐다.
 

 

 


  사진을 고르고 나면 다음처럼 내가 선택한 스타일 틀 안에 사진이 들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라, 아래 메뉴에 나온 것처럼 자유형을 통해 원하는 형태로도 변형이 가능하고, 또 테두리 두께와 배경도 선택이 가능하다.
 

 

 


첫번째 편집이 끝나고 나면 이번에는 사진편집 기능이 뜬다. 미백이나 필터, 보정부터 텍스트 입력까지, 일반적인 사진편집어플에서 볼 수 있는 기능들을 활용해 이미지를 꾸밀 수 있다.
 

 

 


여기까지 편집을 마친 후에는 간단히 우측 상단의 체크버튼을 누르면 저장이 된다. 선택지와 자유도가 높은 사진콜라주(사진 합치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듯하다.

 

댓글